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던 메소디스트대의 연혁, 박물관, 머스탱

by oksk 2024. 6. 21.

서던 메소디스트 대학교

연혁

서던메소디스트 대학교는 1911년 4월 17일 남부 감리교 성공회에 의해 인가를 받았다. 헌장 당시 교회 지도자들은 대도시 지역 내에 감리교 기관을 설립할 필요성을 느꼈다. 원래 이 새로운 기관은 폴리텍 칼리지(현 텍사스 웨슬리안 대학교)와 사우스웨스턴 대학교의 합병을 통해 포트워스에 설립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교회 교육 위원회는 달라스 상공회의소의 대대적인 로비 끝에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달라스 새로운 기관을 설립하기로 결정했다. 사우스웨스턴 대학교의 전 총장이었던 로버트 스튜어트 하이어(Robert Stewart Hyer)가 새 대학교의 초대 총장으로 임명되었다. 1915년에 건축된 Dallas Hall은 캠퍼스의 중심으로 남아 있다. 달라스에 새로운 대학을 설립하려는 노력은 1914년 테네시 대법원이 밴더빌트 대학에서 교회의 권위를 박탈하는 결정을 내린 후 새로운 연결 기관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던 감리교회 총회의 관심을 끌었다. 교회는 조지아주 드칼브 카운티의 새로운 위치에 에모리 대학교의 규모를 늘리는 동시에 새로운 기관의 설립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1914년 총회에서 SUM는 미시시피강 서쪽의 모든 연회를 위한 연결 기관으로 지정되었다. SUM는 대학 입지 확보를 위해 30만 달러를 약속한 달라스 지도자들과 지역 시민들의 지원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첫 번째 건물을 달라스 홀이라고 명명했다. 이는 대학의 상징이자 중심으로 남아 있으며 학교의 별명인 "The Hilltop"에 영감을 주었다. 버지니아 대학의 원형 홀 이후 Shepley, Rutan 및 Coolidge가 디자인했다. 달라스 홀은 1915년에 문을 열었고 은행, 이발소와 함께 대학 전체를 수용했다. 이 홀은 미국 국가사적지에 등록되어 있다. Robert Stewart Hyer, 물리학 교수이자 서던 메소디스트 대학교의 초대 총장이다. 수업은 공식적으로 1913년에 시작될 예정이었지만 대학 첫 번째 건물의 건설 지연으로 인해 1915년까지 수업이 시작되지 않았다. 그동안 SUM에서 유일하게 기능하는 학과는 사우스웨스턴 대학교에서 인수한 의과대학뿐이었다.

 박물관

조지 W. 부시 대통령 센터(George W. Bush Presidential Center)-SMU 메인 캠퍼스 동쪽 23 에이커에 위치한 이 센터에는 대통령 도서관, 박물관, 연구소 및 조지 W. 부시 재단 사무실이 있다. 도서관과 박물관은 국립문서기록관리청에서 개인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대학은 독립적인 공공 정책 연구소 이 사회에 대표권을 갖고 있다. 이 센터는 조지 W. 부시 대통령 재임 기간 동안의 백악관 집무실의 실물 크기 복제품과 43,000개 이상의 유물, 거의 7천만 페이지에 달하는 텍스트 자료를 포함하고 있다. 380만 장 이상의 사진, 80 테라 바이트의 전자 기록, 2억 개가 넘는 이메일 메시지를 가지고  있다.

메도우즈 박물관(Meadows Museum)-메도우즈 박물관의 컬렉션은 설립자인 Algur H. Meadows가 수집했다. 10세기부터 21세기까지의 스페인 미술 컬렉션을 포함한 여러 켈렉션을 소장하고 있다. 박물관은 매년 일정 기간 동안 다양한 전시회를 개최한다. 2018년에는 "Dali: Poetics of the Small, 1929-1936" 전시회를 개최했고, 이어서 "Fortuny: Friends sn Followers" 전시회에서 Mariano Fortuny Masal의 작품을 선보였고 David Smith, Henrt Moore, Claes Oldenburg의 작품과 James Surls와 같은 현대 조각가의 작품을 포함한 조각 컬렉션도 포함된다. Rodin, Maillol 및 Giacometti의 중요한 형상 조각품도 박물관 내에 보관되어 있다. 또한 여러 중요한 지역 예술가들의 작품을 포함하여 대학은 미술 컬렉션을 담당하고 있다.

폴락 갤러리(Pollock Gallery)- 폴락 갤러리는 메도우즈 예술대학의 교수진과 학생들뿐만 아니라 외부 예술가들의 끊임없이 변화하는 작품 전시를 제공한다. Hughes-Trigg 학생 센터에 위치해 있다.

머스탱스

Mustangs는 텍사스주 댈러스에 있는 서던메소디스트 대학교(SMU)를 대표하는 운동팀이다 포드 자동차의 Mustangs과 같은 로고라고 한다. 검은색 셰틀랜드 조랑말 페루나(Peruna)이며 머스탱스는 포드 모터 컴퍼니가 1964년 후반부터 생산하고 있는 쿠페이자 머슬카이고, 현재까지 7세대까지 거듭나며 2024년 부로 60주년을 맞이했다. 쉐보레 콜벳, 포드 픽업트럭과 함께 미국을 상징하는 차량들 중 하나로 포니카와 머슬카를 통틀어서 제일 인지도가 높은 모델이다. SUMAAC(American Athletic Conference)의 회원으로 NCAA Division I 육상 경기에 참가한다. SUM Mustangs 축구팀은 1980년대의 주목할 만한 성공을 포함하여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팀은 Gerald J. Ford Staium에서 홈경기를 치른다. 남자 및 여자 농구 두 팀 모두 Moody Coliseum에서 경쟁하며, 남자 팀은 NCAA 토너먼트에 여러 차례 출전 했다.  남자 축구팀과 여자 축구팀은 각 리그에서 경쟁력을 갖고 있으며, 남자팀이 특히 성공을 거두고 있다.  SUM는 수영과 다이빙 분야에서 강력한 전통을 갖고 있으며 수많은 올림픽 선수와 국내 챔피언을 배출했다. 활기찬 셰틀랜드 조랑말 페루나인  라이브 마스코트는 다양한 운동 행사에 등장하며 SUM의 운동 정신을 상징한다. SUM는 홈 축구 경기 전에 Bishop Boulevard에서 활기 넘치는 테일게이팅 전통인 "Boulevarding"을 개최한다. SUM 싸움 노래와 모교는 학교 정신의 중심이며 운동 경기 중에 Mustang Band가 자주 연주한다. SMU Mustangs는 학교 정신과 광범위한 스포츠 전반에 걸친 경쟁력을 강조하면서 풍부한 운동 전통을 구현합니다. Mustangs는 여러 번의 컨퍼러스 챔피언십 및 NCAA토너먼트 출전을 포함하여 다양한 스포츠에서 성공을 거두었다. 축구대표팀은 특히 1980년대의 성공과 그에 따른 1987년의 '사형' 스캔들로 유명하여, 이로 인해 1987년 시즌이 취소되고 강력한 제재가 가해졌다 이후 팀은 재건되어 경쟁력을 되찾았다.